•  
  • Nukak
    client
    type
    space area
    completion

    upcyclist
    space
      297m²
    2023. 06

    누깍은 버려지는 현수막, 배너, 카이트 서프 돛, 타이어 이너튜브를 재활용하여 가방과 액세서리로 재탄생시키는 브랜드이다. 자연스럽게 다양한 패턴과 그래픽으로 제품이 되고 하나뿐인 디자인제품이 탄생하게 된다.

    재료별 제품군이 매우 다양한 만큼 사이즈도 다양해서 진열의 형태가 디자인을 해가는 출발점이었다. 알루미늄 프로파일은 산업현장에서 많이 쓰이는 재료로 용도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부속과 크기가 있다. 이를 활용해 제품 진열 방식과 매장운영 행태에 맞춰 집기를 구성해갔다. 우드를 적절히 조합해 프로파일의 기계적인 느낌을 가구로 다가갈 수 있도록 조합했다. 벽면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프로파일로 장을 구성해 상품군의 진열에 따라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누깍의 특징 중 하나는 매장에서 직접 고른 재료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커스텀존이 타매장과 차별화되는 지점이라 면조명을 통해서 공간에 힘을 주었다. 재료를 고를 수 있는 집기도 이런 특징을 살려 기능이 디자인이 되도록 구성했다. 주기적으로 운영되는 클래스 존은 프로파일을 테이블과 연장 수납에 활용되는 형태로 만들었다.
    제품에서 만들어지는 색감이 다양하고 화려해서 공간은 배경이 될 수 있도록 바닥, 벽, 천장은 별도의 마감없이 현장의 컨디션을 그대로 활용했다.